레고 제품 최초의 변신형 저택 구조 통해 시리즈 세계관 속 ‘뒤집힌 세계’ 정교하게 구현
7개의 상징적인 공간과 미니피겨 13종, 이스터에그까지 포함한 ‘기묘한 이야기’ 기념 세트
레고그룹(LEGO Group)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의 마지막 시즌 공개를 기념해 ‘레고 기묘한 이야기: 크릴 하우스(11370)’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시리즈의 초자연적 사건이 시작되는 상징적인 장소인 ‘크릴 하우스’를 총 2,593개의 브릭으로 정교하게 재현했다. 앨리스와 헨리의 침실, 베크나의 마인드 레어 등 세계관을 반영한 7개의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외벽이 갈라지며 ‘뒤집힌 세계’가 드러나는 레고 제품 최초의 변신형 저택 구조가 특징이다. 외관은 판자로 봉인된 상태와 개방된 상태 두 가지로 연출할 수 있다.
제품 곳곳에는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의 상징적인 요소를 충실하게 담아냈다. 맥스의 카세트 테이프와 헨리의 마인드 플레이어 스케치 등 몰입감을 높이는 이스터에그는 물론, 건물의 모서리를 움직이면 메인 빌런인 베크나가 등장하는 장치를 통해 다양한 명장면을 재현할 수 있다.
또한 스티브의 자동차와 WSQK 라디오 밴, 윌의 자전거 등 상징적인 탈것과 일레븐, 윌, 마이크, 루카스, 더스틴, 베크나를 비롯한 총 13개의 주요인물 미니피겨가 포함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번 제품은 전국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9,900원이다.
‘기묘한 이야기’ 제작자인 더퍼 형제(Duffer Brothers)는 “이번 신제품은 지난 10년간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를 사랑해 준 팬들을 위한 선물이 될 것”이라며 “제품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요소와 장치들을 발견하며 시리즈 속 모험을 놀이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고그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더퍼 형제가 레고 미니피겨로 등장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주요 등장인물을 레고 브릭헤즈 피겨로 소장할 수 있는 ‘레고 기묘한 이야기 일레븐, 맥스, 데모고르곤, 홀리 피겨(40879)’ 세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로컬세계 /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