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은 내년 1월 6일부터 31일까지 부산 지역 유아 및 초등학생 195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의 문해력·수리력·창의력 기반 학습을 지원하고,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기초 학력과 사고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도서관은 유아 대상 3개, 초등학생 대상 8개 등 총 11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은 ▲동화야, 겨울방학을 부탁해! ▲음악동화 시간여행 ▲(예비 초1) 글쓰기 첫마중 등이다.
초등학생을 위한 강좌는 ▲읽GO! 놀GO! 쓰GO! ▲수리수리 보드게임 ▲상상력 아틀리에 ▲도서관 드론 탐구소 ▲책 읽고 생각 플러스 ▲전쟁으로 배우는 한국사 ▲뜻이 통하는 문해력 한자 ▲수리력 높이는 창의&융합 수학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연령별 신청 시간은 ▲초등 1~2학년 오전 10시 ▲초등 3~5학년 오전 11시 ▲유아 오후 2시이며, ‘도서관 드론 탐구소’는 오전 10시부터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도서관 평생학습과(051-810-8215)에 문의하면 된다.
이은경 시민도서관장은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안전하고 의미 있는 배움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기초 학력과 사고력 향상을 돕는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