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 사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강경우, 민간위원장 변수석)은 5월 가정의달, 어린이날을 앞두고 지난달 30일 면사무소 2층회의실에서 ‘어린이날 축하! 한DAY’ 체험학습놀이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가족과 함께 놀면서 배우는 어린이 체험학습놀이교실’ 일환으로 사곡면 내 만2세이상 초등학생을 둔 가족 3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원목시계 DIY세트를 활용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테디베어 캐릭터 모양을 그려 가족이 함께 작품을 완성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형성을 위한 시간의 소중함과 개념을 익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또한 가정독서놀이를 위한 책꾸러미 지원과 협의체에서 간식꾸러미, 업무협약기관인 사곡양돈영농조합에서 참여자들에게 현물(가족티)도 지원하였으며 협의체 위원 가족이 참여해 또래 친구와 가족이 함께 학습활동 모습을 즉석카메라로 촬영해 기념사진도 전달했다.
강경우 면장은 “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미래의 꿈나무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과 재능기부해 주신 강사님 외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의 지역주민들의 보건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