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산 북구 만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찾아가는 복지시설 나들이'를 실시 중이다. 북구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김의준 기자]부산 북구 만덕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만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찾아가는 복지시설 나들이'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나들이는 지역사회 내 잠재된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기관 간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자원 등을 공유하여 지역복지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은 북구 청소년문화의집, 만덕종합사회복지관, 만덕 어울락 등 3개 기관을 방문해 기관과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은숙 만덕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마을에 있는 복지시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정임 만덕2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관내 시설에 대해 알아보고,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며, “10월에 있을 2차 찾아가는 복지시설 나들이도 위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