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이하 서울센터)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노원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온라인 특강 “코로나-19 시대, 슬기로운 인터넷 생활: 부모양육편”을 개최한다.
서울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 청소년 자녀의 인터넷 과몰입을 우려하는 학부모들을 고려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 행위중독의 특징과 이에 대한 부모의 대처법으로 이루어진다.
국내 정신건강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특강은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는 홍성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교수의 ‘자녀의 게임·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대처’, 2부는 정보영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장의 ‘청소년 온라인 불법 도박 바로 알기’, 3부는 장사열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장의 ‘아이를 건강하게 하는 코칭형 부모 되기’ 순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시대, 슬기로운 인터넷 생활: 부모양육편”은 화상회의 플랫폼(ZOOM)에서 열린다. 온라인 특강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센터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사전 신청을 할 수 있다. 서울센터는 사전 신청자에게 문자를 보내 화상회의 플랫폼(ZOOM)에 입장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사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 넷라인 ▲문자 - #1336 ▲카카오톡 –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