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심오섭, 최재민 의원은 지난13~16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표선고등학교(제주)를 방문해 ‘강원형 IB’ 도입을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현지 사례 조사는 IB 프로그램을 공교육에 도입한 선진 교육청 및 학교를 방문한 것으로, 기관별 IB 도입 배경, 추진 전략 및 세부 과제, 행‧재정적 지원, 협력체계 구축, 도의회의 역할 등 IB 관련 주요 사항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심오섭 의원은 “IB 본부가 인증한 교육과정과 평가방식 습득을 기반으로 강원자치도 상황에 적합한 IB 프로그램 강원 맞춤형 교육 정착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했다.

최재민 의원은 “농어촌 컨셉의 제주형 IB, 도시 컨셉의 대구형 IB 등 다른 시도의 IB 모델 장단점을 잘 파악해서 우리 18개 시군에 맞는 ‘강원형 IB’를 준비해야 한다”고 했다.
이번 선진지 사례 조사는 IB 프로그램의 교육철학과 실천 방안을 탐구하여 교육 현장에 적용가능한 ‘강원형 IB’ 도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향후 결과보고회를 통해 벤치마킹 성과 및 나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