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과 소상공인 위한 정책 지원, 양질의 지역 일자리 발굴
군민들에게 다가가는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 이룰 것
▲ 류희상 화천군의회 의장 |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존경하는 화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꿈과 희망을 가득 안고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을사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모두 새로운 목표와 희망을 가지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을 성취하시어,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화천군의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회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해에는 제9대 화천군의회의 전반을 되돌아 보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해였습니다. 구석구석 군민의 목소리를 담고,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살폈으며, 군민들의 안전과 복지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고 다듬었습니다. 그럼에도 지속되는 지역경제 침체와 사회적혼란, 정부의 일방적인 화천댐 물의 수도권 반도체 단지 공급 결정 등 힘겨운 현실 앞에서 다시 한번 군민들께서 맡겨 주신 소임과 책임을 다지고 초심을 되새기며, 올해에는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민·관·군의 지혜와 역량이 결집하는 가교가 되겠습니다. 관내 주요 민간단체와 유관기관을 찾아 의견을 듣고 우리군의 현안사업 해결과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지혜와 역량을 모으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겠습니다.
둘째, 지역경제의 근간인 농업인과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지원과 양질의 지역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의 농업인, 소상공인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우리 지역경제를 안정되게 하며, 양질의 일자리는 군민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지역소멸로부터 우리군을 지키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셋째, 군민들에게 다가가는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을 만들겠습니다. 의회 홈페이지 활성화와 SNS채널 등을 통해 정기적인 의정활동과 소식을 신속·정확하게 전달하고, 인터넷방송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군민들과 소통을 강화 하겠습니다. 또한 미래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의회견학과 민주주의 현장체험을 통해 의회정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건전한 민주사회를 만드는 일에도 힘쓰겠습니다.
끝으로, 다양한 연구용역 활동을 통해 우리 군 특성에 맞는 정책을 개발하고, 전문기관의 의정 연수에 참여하는 역량을 높이는 등 자율성·전문성·책임감을 갖춘 선진의회를 구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화천군민 여러분!
올 한해도 화천군의회는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항상 군민의 편에서 생각하고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군민, 공정과 상식으로 만들어 가는 새로운 화천군의회’를 만들기 위해 화천군의회 의원 모두 열정과 헌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화천군의회가 더욱 성숙해질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성원을 아낌없이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을사년 새해에는 여러분 모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
▲ 군의회 시무식 후 류희상 의장 및 조웅희 부의장, 군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