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강원 화천군의회가 제287회(제2차 정례회) 제6차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회의에서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의 2025년도 당초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해 심사했다.
![]() |
▲ 제287회 화천군의회(제2차 정례회) 제7차 예산결산 특별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
이날 회의에서, 이선희 위원장은 “산천어축제 대비 산천어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여 축제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노이업 위원은 “풍산리 농기계임대사업소 신규 설치 방안을 적극 검토하여 지역 농민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농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주문했다.
김동완 위원은 “양구에 비해 화천은 사과 농가 수는 많지만 규모가 작은 편”이라고 언급하며 “명품 사과 육성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명진 위원은 “화천 토마토의 차별성과 품질을 대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당도계 설치를 통한 맛 표준화와 지역 브랜드 강화를 위한 홍보 전략 수립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조웅희 위원은 “화천군 주요 작물의 재배 기반 강화를 위해 객토 및 육모 지원을 확대하고, 예산 편성을 충분히 반영하여 추가 품목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조재규 위원은 “화천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통해 농산물 시장 확대와 농민 경제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