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 기장군은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 1층 강당에서 ‘2025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감 아카데미’ 강연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는 유튜브 채널 ‘위라클 WERACLE’ 운영자로 잘 알려진 박위 씨가 초청돼 ‘당신의 삶이 기적인 이유’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 씨는 28세에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으나,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장애를 극복하며 일상 속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의 이야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중과 공유되며 많은 공감을 얻고 있으며, 장애 인식 개선과 함께 좌절에 빠진 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SBS 스페셜 ‘나는 산다’, MBC ‘전지적참견시점’,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해 고난에 맞서 싸우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울시 등 공공기관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장애를 극복한 실제 이야기를 통해 군민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은 기장군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군민들이 힘든 상황에서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얻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과 군민 모두에게 울림을 주는 다양한 강연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