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강원 화천군의회(의장 류희상)가 제289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교육복지과, 주민복지과, 재무과의 2025년도 주요업무 추진 현황을 청취했다.
류희상 의장은 “공교육 지원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종목을 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수요조사를 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참여와 만족도를 높일 것”을 당부했다.
조웅희 부의장은 “스마트 경로당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원격 TV를 통해 건강 체조, 치매 예방 교육, 노래교실, 웃음 치료 등을 제공하고,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혈압, 맥박, 체온 등 건강 관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과 건강 유지를 도울 것”을 주문했다.
김동완 위원은 “문해교육 참여에 대한 성취감을 고취하고 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상서면, 사내면 지역에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넓혀갈 것”을 요청했다.
김명진 의원은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전공과목 증설 방안을 검토하고, 전공별 실기 능력 향상 시켜 학생들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선희 의원은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 학부모 등 관련 기관 및 수요자들과 긴밀히 협의해 농촌 유학생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을 제안하며 ‘지자체의 의지’를 강조했다.
조재규 의원은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해외연수 추진 시, 공정한 선발이 이뤄지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